인사말

우리의 가정, 우리의 마을, 우리의 국토를 정성껏 가꾸자는 취지로
아름다운 주택포럼(약칭 ‘아가포럼’)을 설립하였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외국에 여행을 가게 되면 그 나라들의 아름다운 집과 가지런히 정리된 국토에 부러움과 함께 우리나라는 왜 저렇게 못 가꾸나 하는 아쉬움을 안고 돌아오고는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노력하기에 따라서는 우리나라 안에서도 그런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우리의 생활근거지와 주변 환경이 주는 아름다움을 사시사철 누릴 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게 우리 국민들이 행복해할 만한 수준의 아름다움을 한번 찾아보자 하는 마음들이 모여서 ‘아름다운 주택, 품격 있는 국토’를 목표로 하는 ‘아름다운 주택 포럼’, 줄여서 ‘아가포럼’을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럼은 가급적 많은 주택들이 아름다워지고, 국토 전체가 잘 정돈되는 것을 지향하기 때문에 이들 분야와 관련된 정부부처나 공공기관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도록 유도하면서,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이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참여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에 대한 정책적 건의와 국민들을 향한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세미나 개최, 아름다운 아파트 사진전, 방범창 개선, 철도변 주택개량 활동 등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세대는 물론 우리의 후손들도 기왕이면 아름답고 품위 있는 환경에서 살 수 있게 하였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 순수한 마음들이 뭉쳐 활동하는 것이니만큼 은근과 끈기의 자세로 움직여 나가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함께 격려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가포럼 공동대표 국토해양부 전 차관 한만희 동서피씨씨(주)대표 정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