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FAQ

- ‘아름답다’라는데 대한 특별한 기준은 없습니다. 살고 있는 아파트에서 어떤 것이든 자신이 아름답다고 느낀 것을 사진으로 표현하면 됩니다.
- 아파트단지 전체의 모습일 수도 있고 건물 또는 건물의 일부분, 아파트 안의 조형물, 나무나 꽃과 같은 조경시설들이 잘 어우러져 있는 모습들입니다.
- 아파트에서의 가족, 친구, 연인 등 주민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표현하시면 좋습니다.
-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어떤 아파트라도 좋습니다.
-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 주부, 학생, 아마추어 사진가, 기성 작가도 모두 다 참여 가능합니다.
- 다만, 특정 업체의 의뢰를 받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실명으로 응모하셔야 하며, 실명이 아닌 경우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계절이나 사진을 찍은 기간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너무 오래된 사진은 좋지 않겠지요. 물론, 지금은 없어진 아파트는 제외됩니다.
- 스마트폰 사진을 적극 환영합니다. 사진 자체의 이미지 품질보다는 사진에 담긴 의미를 더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당선작은 전시를 하므로 해상도로 최대한 높게 설정하여 찍으시면 좋습니다.
-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셔도 되며, 필름카메라는 사진을 스캔해서 파일을 제출하면 됩니다.
- 카메라에 따라 사진 파일 크기가 다르므로 가로, 세로 3,000픽셀 내외로 제출하시면 좋습니다.
- 그러나 그런 작업이 어려우시다면 원본파일 그대로 출품하셔도 됩니다.
- 심사를 하여 당선작으로 결정되면 고품질로 인쇄하기 위해 원본 파일을 받습니다. 당선되신 분에게는 별도로 연락을 합니다.
- 사진의 결점을 수정하거나 촬영 의도를 잘 나타내기 위한 밝기, 채도 등의 경미한 조정, 잘라내기(crop) 등 기본적인 보정은 가능합니다.
- 다만, 과도한 조정이나 변형, 합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어떤 생각으로 찍었는가를 설명하는 것인데, 사진에 찍힌 대상을 간단히 설명하거나 자신이 아름답다고 느낀 이유를 강조하면 됩니다.
- 당선작을 심사할 때 심사위원들이 설명내용을 참고를 하게 됩니다.
- 한사람이 너무 많이 출품하는 것을 제한하려는 것입니다. 3장을 넘으면 접수하지 않으며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이미 출품한 사진 보다 더 나은 사진이 있으면 기존 사진은 삭제하고 다시 올리시면 됩니다.
- 1인당 3작품이 될 때까지는 추가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팀으로는 촬영하였더라도 대표가 제출하면 됩니다. 시상은 대표에게 합니다.
- 출품료나 기타 별도로 내셔야 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 사진의 파일명은 응모자 성명이 표시되도록 합니다.(예시 ; 홍길동01.jpg 등)
- 아가포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만 가능합니다.​
아가포럼참여
youtube